이식형 피임기구인 에슈어(Essure)는 자궁 경부를 통해 나팔관에 삽입하여 정자의 진입을 차단하는 작은 금속 코일입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시술이 가능하고 기존의 피임 방법의 문제점들을 보완하며, 2013년 미국 FDA의 승인을 받으면서 더 많은 피임을 원하는 여성들에게 각광을 받았습니다.
2013년에는 약 70만 명의 여성들이 에슈어를 이식하였고 99.8%에 가까운 피임 성공률을 보였으며 5년 이상의 추적 관찰 결과에도 임신이 된 사례는 발견되지 않았을 정도로 성공적이었습니다.
그러나 2016년, FDA에 보고된 에슈어의 사건 보고서는 5,000건 이상이었고, 20,000건 이상의 부작용과 30건의 사망을 보고했습니다. 결국 FDA는 2016년 의약품 및 의료기기에 대한 최고 수준의 경고인 블랙 박스 경고를 발행하도록 지시했습니다.
현재까지 에슈어는 9.6%의 피임 실패율을 보였고, 코일이 부식되어 나팔관을 통해 이동을 하기도 하며, 자궁과 다른 장기의 천공을 일으키며 골반 통증, 불규칙한 출혈, 알레르기 반응 등 심각한 다른 부작용을 일으켰습니다. 이 장치는 영구적이지만 잦은 통증과 합병증으로 인해 일부 여성들은 장치를 제거하는 수술을 따로 받아야 했고, 다른 피임 기구를 이식한 여성들보다 재수술을 해야할 가능성이 10배 가량 더 높습니다.
에슈어 피해자들에 대한 합의나 법원의 평결은 아직 없지만 바이엘은 이미 수 천 건의 소송에 직면하여 재정적 타격을 받고 있습니다. 2017년 1월 기준 에슈어 합병증 환자 3,700명이 소송을 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에슈어의 제조업체인 바이엘(Bayer)은 현재 이 장치에 대한 수 천 건의 소송에 직면해 있으며, 2018년 바이엘은 에슈어의 모든 판매 및 공급을 중단한 상태입니다.
여러분 혹은 여러분의 사랑하는 사람이 에슈어 합병증으로 고통받고 있습니까? 바이엘의 에슈어로부터 고통받고 계시다면 변호사와 상담하여 소송받을 자격이 되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