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료기기 소송/에슈어 피임기구(Essure)

피임기구 에슈어(Essure)의 문제점

이식형 피임기구인 에슈어(Essure)는 자궁 경부를 통해 나팔관에 삽입하여 정자의 진입을 차단하는 작은 금속 코일입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시술이 가능하고 기존의 피임 방법의 문제점들을 보완하며, 2013년 미국 FDA의 승인을 받으면서 더 많은 피임을 원하는 여성들에게 각광을 받았습니다.

2013년에는 약 70만 명의 여성들이 에슈어를 이식하였고 99.8%에 가까운 피임 성공률을 보였으며 5년 이상의 추적 관찰 결과에도 임신이 된 사례는 발견되지 않았을 정도로 성공적이었습니다.

그러나 2016년, FDA에 보고된 에슈어의 사건 보고서는 5,000건 이상이었고, 20,000건 이상의 부작용과 30건의 사망을 보고했습니다. 결국 FDA는 2016년 의약품 및 의료기기에 대한 최고 수준의 경고인 블랙 박스 경고를 발행하도록 지시했습니다. 

현재까지 에슈어는 9.6%의 피임 실패율을 보였고, 코일이 부식되어 나팔관을 통해 이동을 하기도 하며, 자궁과 다른 장기의 천공을 일으키며 골반 통증, 불규칙한 출혈, 알레르기 반응 등 심각한 다른 부작용을 일으켰습니다. 이 장치는 영구적이지만 잦은 통증과 합병증으로 인해 일부 여성들은 장치를 제거하는 수술을 따로 받아야 했고, 다른 피임 기구를 이식한 여성들보다 재수술을 해야할 가능성이 10배 가량 더 높습니다.

에슈어 피해자들에 대한 합의나 법원의 평결은 아직 없지만 바이엘은 이미 수 천 건의 소송에 직면하여 재정적 타격을 받고 있습니다. 2017년 1월 기준 에슈어 합병증 환자 3,700명이 소송을 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에슈어의 제조업체인 바이엘(Bayer)은 현재 이 장치에 대한 수 천 건의 소송에 직면해 있으며, 2018년 바이엘은 에슈어의 모든 판매 및 공급을 중단한 상태입니다.

여러분 혹은 여러분의 사랑하는 사람이 에슈어 합병증으로 고통받고 있습니까? 바이엘의 에슈어로부터 고통받고 계시다면 변호사와 상담하여 소송받을 자격이 되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