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료기기 소송/요실금 인공망 (Transvaginal mesh)

질경유 메쉬(TVM) 피해자 2,150달러 보상판결

보스턴 사이언티픽 사의 질 경유 메쉬 (Transvaginal mesh)를 이식해 피해를 입은 캐나다의 여성들 325명에게 총 2,540만 달러를 보상하라는 법원의 판결이 있었습니다. 의료 문제의 심각성에 따라 보상금이 분배될 예정입니다.

그물형 임플란트는 스트레스 요실금 또는 골반 장기 탈출증과 같은 질병을 치료하는데 사용됩니다. 이 기구는 약해진 질벽을 강화하거나 요도 또는 방광을 지지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그러나 많은 이식 환자들이 여러 심각한 부작용을 겪으며 문제가 커졌습니다.

보스턴 사이언티픽 사는 델라웨어에 본사를 둔 캐나다 모회사의 자회사로 캐나다에 있는 유일한 질경유 메쉬의 유일한 유통업체입니다. 이 제품은 수 천 명의 캐나다 여성들에게 이식되었습니다. 법원에 따르면, 2010년 1월 캐나다에서 요실금을 예방하는 방법으로 매년 25,000명의 여성이 해당 수술을 받았습니다. 

집단 소송의 원고 중 한 명인 Susan Vester는 질경유 메쉬의 이식으로 고통스러운 합병증을 겪어야 했습니다. 특히 그녀는 성교 중 요로 통증이 있었고, 걷기가 어려웠으며, 정신적인 스트레스 및 고통을 겪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수술 전에 위험을 전혀 인지하지 못하고 있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녀와 그녀의 남편은 보스턴 사이언티픽 사에 소송을 제기하며, 메쉬가 부주의하게 디자인되어 판매되고 있다고 주장했으며, 수술을 받은 환자의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 집중적인 외과 개입이 필요하다고 주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