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의료소송 알기

인공망 탈장 수술, 부작용이 바로 나타나지 않아 소송을 못한다면?

간혹, 인공망 탈장 수술과 관련된 소송 상담을 하시는 분들 중에서, 수술한 지 얼마 안 되어, 수술 직후 느끼는 통증 및 이물감으로 앞으로 부작용이 크게 생기지 않을지에 대해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부작용이 없는 상태에서는 소송의 자격이 될 수 없지만, 소송에는 소송 제기 마감일이 있기 때문에 이를 잘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모든 주에서 "statute of limitations"라고 하는 제한 법령이 있습니다. 제한 법령이란, 소송을 제기하기 전에 경과할 수 있는 시간에 대한 제한을 설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수술 부작용이 나타났을 경우, 이를 인지하고 특정 액션을 취한다면 소송을 제기할 수 있는 기간의 제한이 설정되는 공소시효가 시작되는 것입니다. 

주마다 공소시효는 방식도 기간도 다르기 때문에, 인공망 탈장 수술 후 문제를 인식하게 된다면 변호사와 상담을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공소시효가 지나면 아무리 손해를 받았더라도, 고소할 권리를 상실하고 손해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없게 됩니다. 

소송 제출 마감일에 대한 일은 변호사의 업무입니다. 인공망 탈장 소송에 적합한 케이스인 경우 제한 법령에 혼란스러워 하실 필요없습니다. 이런 복잡한 규칙을 이해하는 것은 변호사의 업무입니다. 변호사는 각기 다른 주에서 다양한 소송 제기 기한을 숙지하고 여러분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최선의 전략을 만듭니다.

자, 다시 처음의 질문으로 돌아가볼까요? 인공망 탈장, 부작용이 바로 나타나지 않아 소송을 못한다면? 우선 주마다 공소시효가 다르기 때문에, 인공망 탈장의 공소시효에 대해 이해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변호사 상담을 통해 공소시효가 얼마나 되는지를 알아보셔야 합니다. 그 기간 안에 부작용이 나타나실 것에 대비해 준비해야 할 것이 있다면 준비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의료기록 확보같은 일이 되겠죠.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2020/01/02 - [미국 의료소송 알기] - 미국에서 의료기록 요청하기

 

미국에서 의료기록 요청하기

#1. 모든 의료사고가 의료소송의 대상이 될 순 없다 미국에서 거주하는 한인분들 중에서 많은 분들이 의료사고를 당했음에도 불구하고, '잘 몰라서,' '언어장벽' 또는 '나이가 들어 원래 아픈거겠지..' 하면서 부..

kalg8282.tistory.com

미리 준비할 수 있는 것들이 있다면, 준비하시고 문제에 대한 보상의 권리를 요청하셔야 합니다.

물론, 가장 좋은 것은 건강관리를 잘 해서 재발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죠. 그러나 안타깝게도 제품의 결함으로 인한 문제는 우리의 능력으로는 막을 수 없습니다. 이런 억울한 상황에 보상을 받는 것은 여러분의 권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