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료기기 소송/요실금 인공망 (Transvaginal mesh)

Boston Scientific, 중국에서 밀수입한 위조 플라스틱으로 메쉬를 제작했을까

미국 의료기기 제조업체인 Boston Scientific은 골반장기탈출증 및 요실금 치료를 위해 여성의 질 안으로 삽입하는 인공망 장치를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CBS의 60분 보고서라는 프로그램에서 보스턴 사이언티픽 사가 중국에서 밀수입한 위조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결함이 있는 질 외과용 메쉬를 판매하고자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질식 메쉬 장치(Transvaginal mesh devices)를 판매하는 회사는 수 천 명의 여성 피해자들이 합병증을 호소하면서 수년 간 대규모의 소송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 방송의 핵심은, 보스턴 사이언티픽이 의도적으로 질식 메쉬를 생산하기 위해 중국 공급 업체로부터 위조 플라스틱 재료를 구입했으며 모방 제품이라는 사실을 숨기기 위해 재료를 재포장했다는 점입니다. 

일반적으로 질식 메쉬는 포장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유형인 폴리프로필렌으로 만들어집니다. 보스턴 사이언티픽 사는 원래 텍사스에 기반으로 한 Chevron Phillips 사로부터 Marlex라는 폴리프로필렌 브랜드를 구입했습니다. 그러나 Chevron Phillips사는 2005년에 안전 상의 이유로 Marlex를 보스턴 사이언티픽 사에 판매하는 것을 중단했습니다.

4,000파운드의 주문이 마지막 주문이 될 것이라고 통보하였고 2011년 보스턴 사이언티픽사의 Marlex의 재고는 다 떨어졌습니다. 모든 미국의 납품업체들은 보스턴 사이언티픽 사에 폴리프로필렌을 거래하길 꺼렸고 이는 전 세계의 문제가 되었습니다.

2007년부터 미국에서 질식 메쉬를 삽입한 수 천명의 여성들이 의문의 고통과 경질 감염, 그리고 성관계 중 이유없는 출혈 및 고통이 발생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그들은 모두 보스턴 사이언티픽 사의 메쉬를 삽입하는 수술을 받았습니다. 2016년 1월, Mostyn 로펌은 개인 및 집단 소송을 2014년 보스턴 사이언티픽 사의 메쉬를 삽입한 테레사 스티븐슨과 수 천명의 피해 여성들을 대변하여 진행하였습니다.

내/외부의 실험에서 중국의 레진이 미국에서 제조된 레진(resin; 나무의 진액이나 굳는 것으로 메쉬의 재료)보다 뒤쳐진다는 사실이 밝혀졌음에도 불구하고 미국 식약청(FDA)는 510K 조항에 따라 실질적으로 과거에 판매된 제품과 동등할 경우 해당 의료기구들을 승인해 줍니다. 

현재 이 소송은 진행 중에 있으며 보스턴 사이언티픽 사는 자사의 잘못을 전혀 인정하고 있지 않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9NizHS4dBqM